본문 바로가기

브라질채권_채권

브라질국채 브라질환율 브라질채권

브라질국채 브라질환율 브라질채권

안녕하세요~

오늘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이 베트남을 3:1로 이겨서 결승전에 진출했네요.

즐거운 마음으로 이 글을 씁니다.

 

지금 브라질채권을 갖고계신분들은 마음고생을 심하게 하실 것 같네요.

최금 헤알화가 많이 하락하고 있어서, 환손실을 많이 보실 것입니다.

 

*** 가장 큰 장점은 비과세입니다.

     제가 생각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훌륭한 금융상품이 브라질국채입니다.

     헤알화에 대해서 공부만 좀 하신다면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.

     잘 모르시겠거든 저에게 연락주세요.

     

우리가 브라질 채권을 살때는

원화입금 - 미국달러환전 - 브라질헤알화 환전

으로 해서 매입하게 됩니다.

현재 원화대비 브라질헤알화는 269.12로 1년전 367.75에서 27%정도 하락했습니다.

물론 매년 나오는 10%대 이자는 매력적이지만,

환율손실금액이 워낙 크네요.

과거 5년치로 본다면 지금의 브라질채권에 적용하는 환율은 바닥이라고 볼수도 있겠습니다.

그러나,,,,

미국달러강세가 진행되는 현재 경제상황에서는 선뜩 바닥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.

위의 정보는 1월에 제가 판매했을 당시의 브라질국채 내용입니다.

보통 채권은 10년만기를 판매합니다.

표면이자는 6개월마다 지급하면 연이율 10%입니다.

 

비과세로 모든 수익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.

또한 중도에 매각가능하며, 매도시 수수료는 없습니다.

 

중간에 언제든 매도할 수 있기 때문에 환율관리만 잘 한다면 훌륭한 금융상품이 되는 것입니다.

 

저는 고객자산 100억원정도를 관리하고 있습니다.

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 

즐거운 하루 되세요.